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Analysis> 특집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한진관광 우수 대리점] 트렌드 읽어 찾아가는 ‘블루오션’

    박재영 한진관광 한남오거리점 대표



  • 조재완 기자 |
    입력 : 2016-10-27 | 업데이트됨 : 11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박재영 대표는 트렌드에 능통하다. 한진관광 한남오거리점(블루오션여행사)은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시시각각 읽어내 데이터를 블로그, SNS 마케팅에 전사적으로 활용하며 효과적인 온라인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남동의 깔끔한 주택단지에 위치한 사무실의 문을 여니 향긋한 디퓨저 향이 솔솔 풍기는 첫 인상이 벌써 ‘트렌디한 여행사’임을 짐작케 했다.
<조재완 기자>


대리점명: 한진관광 한남오거리점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96-3
신성미소시티 107호
전화번호: 02)6263-1155
홈페이지: blue.kaltour.com

 

한진관광 한남오거리점이 ‘수도권 우수 대리점’으로 추천된 비결이 무엇이라고 보나.


일반 패키지도 많이 하지만 인센티브 투어를 진행하는 상용 거래처가 많아 단시간에 실적이 가파르게 올랐다. 지난 3월에도 동유럽 인센티브 투어를 유치한 바 있고, 오는 4월에도 예정된 인센티브 고객이 다수 있다. 한진관광과 함께 유치하는 이런 단체 행사가 실적 평가 면에서 유리하게 작용한 것 같다.


또 한진관광이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대리점 교육 프로그램이 있는데, 매주 목요일 진행하는 C/S, 상담교육 등에도 참석률이 좋은 편이고, 게릴라성으로 진행하는 테스트의 성적도 좋을 거라고 추측한다.

 

주요 고객층의 특성과 향후 운영 방향은 어떻게 되나


매출의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고객은 인센티브 투어를 진행하는 기업이다. 삼성생명 등 일부 기업을 주요 고객으로 확보한 후 입소문이 나 찾아오는 고객이 늘었고, 이런 단체 고객에서 파생돼 일반 여행객으로 다시 찾아온 고객도 많다. 인센티브 유치 등 B2B 사업이 B2C 매출로 확장되는 양상이어서 잠재력을 더 많이 가지고 있다고 본다. 향후에도 인센티브 쪽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일반 주요 고객을 이야기하자면 은퇴한 60대 장년층이 많은 편이고, 봄,가을 시즌에는 가족 동반 여행객이 많다. ‘한진’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보고 찾아오는 매니아층이 탄탄한 편인데, 아무래도 주요 고객이 중장년층이다 보니 다소 고가인 상품들도 매출 실적이 잘 나온다. ‘대한항공 직항’이 한진관광의 최대 강점이다 보니 장거리 상품이 가장 잘 나가지만 향후에는 한진관광이 상품의 다양성을 강화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본 사무실의 강점을 꼽자면 자체적으로 블로그와 SNS 등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특히 블로그를 보고 찾아오는 이들이 많다. 블로그는 주로 새로운 상품을 소개하는 창구로 이용하고 있다.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후, 이를 통해 유입되는 고객이 30~40%가량 늘었고, 연령대도 젊은 층부터 장년 층까지 폭넓은 편이다. 일전에는 포털 사이트 광고 등을 병행했으나, 인풋 대비 아웃풋이 더 좋은 블로그 홍보를 강화해 나갈 생각이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