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타이완 카오슝 골프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짧은 항공시간과 노비자, 전형적인 가을 날씨, 편안한 잠자리, 꽉찬 일정 등 5감을 만족시킬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엑스포관광(대표 전우근)은 올해 15년째 카오슝 골프를 주력해서 판매한다. 아직 전세기 일정은 확정하지 않았지만, 작년과 동일한 요금으로 올겨울 카오슝 골프시장에 올인하고 있다.
카오슝은 타이완 제2의 도시로 12월과 2월 사이 평균기온이 20도 정도로, 우리나라 가을 날씨와 흡사하다. 또한 비가 거의 오지 않을 뿐 아니라 바람이 심하게 부는 경우도 드물어 라운딩 최적의 조건을 갖춘 지역이다.
인천을 출발해 카오슝까지 비행시간 역시 2시간 반이다. 골프장과 호텔간 이동거리도 40?50분 거리여서 그다지 지루함을 느끼지 못한다. 골프 뿐 아니라 산지문, 문화촌, 연자담, 공자묘, 아히어, 불광사 등 관광거리도 다양하다. 골프는 매일 1곳을 선택해 오전 18홀을 치며 오후에는 보너스로 9홀을 돌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각 골프장 코스마다 작은 호수가 있고 카오슝 시내와의 거리도 약 40km 떨어져 있어 접근성이 좋다. 골프장은 대강산CC를 비롯해 더블그린으로 설계된 남일CC, 자연지형을 살려 이국적 정치를 느낄 수 있는 가남CC, 개울과 원시림으로 둘러쌓여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신의CC, 대만 PGA 프로골프협회 지정 골프장인 산호관 CC 등이 있다.
숙소는 5성급 여존/복화/앰배서더/이다월드 크라운프라자/855SKY 호텔 등 5성급 특급호텔에서 투숙하게 된다. 반바지 및 반팔차림 라운딩이 가능하다. 매일 27홀 라운딩이 가능하지만 18홀 골프 후 희망자에 한해 현지 관광지 구경도 가능하다.
전우근 엑스포관광 사장은 “골프여행을 가는 분들의 가장 걱정꺼리인 식사문제는 이곳 카오슝지역에서 만큼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며 “현대식 스타일과 퓨전식으로 나눠 까다로운 입맛의 골퍼들에게도 잘 맞게 제공된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포관광은 15년동안 카오슝 골프여행객만 약 15만명을 송객했으며 이중 90%이상이 만족한 것으로 집계됐다.
골프장 정보
*산호관 골프장
122헥타르를 점유하고 있는 이곳은 표준 27개의 홀이 각각 다르게 설계돼 있다. 2008년 전문 코치와 프로골퍼들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대만 PGA 프로골프협회 지정 골프장이다.
*신의 골프장
교통이 편리하며, 매우 아름다운 전경을 갖고 있는 골프장이다. 각 필드는 색다른 모습을 지니며, 언덕이 완만해 라운딩을 치기에 적합하다. 골프장 전체 모양은 나뭇잎처럼 펼쳐져 있다.
*대강산 골프장
도심과 인접해 있으며, 북쪽에 있는 대남시에서 20km, 남쪽에 있는 카오슝시에서 40km 정도 떨어진 거리에 자리 잡고 있다. 18홀 코스는 자연 지형과 잘 어울려 배치돼 있으며, 코스마다 크고 작은 호수가 있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가남 골프장
자연 지형을 있는 그대로 살려서 만들었다. 클럽하우스 안에는 휴게실, 탈의실, 샤워실, 커피숍, SPA 등의 시설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남보 골프장
27개 홀이 남북향으로 설계돼 태양을 등지고 있어 눈부심을 피할 수 있다. 또한 홀마다 독특한 특색을 가진 호수가 있어 더위를 식힐 수도 있다. 골프장 주변으로 아름다운 나무들이 둘러싸여 있어 뛰어난 경치를 자랑한다.
*남일 골프장
대만에서 유일한 평지 골프장으로, 남북향 구도 설계라서 시원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골프장 안에 있는 레스토랑에서는 특색 있는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한국인들을 위한 전통 한국 음식도 준비돼 있다.
문의: 02)732-5671 / 070-4063-5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