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비롯 11개 항공사 최신뉴스 소개스타얼라이언스가 지난 6일 주요 여행사들을 대상으로 ‘스타얼라이언스 에이전시 세미나’를 서울 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했다. 본 세미나는 분기마다 1번씩 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스타얼라이언스의 항공사별 최신뉴스 등을 공유하며 정보교류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날 스타얼라이언스 홍보 동영상으로 시작된 행사에서는 스타얼라이언스 및 항공사 소개가 이뤄졌다. 이어 저녁 만찬이 끝난 2부에서는 ‘내 헤어를 부탁해’라는 주제로 서일라 원장의 뷰티클래스가 꾸려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소개된 항공사는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에어인디아, ANA, 아시아나항공, 에티오피아, 에바항공, 루프트한자, 싱가포르항공, 터키항공, 유나이티드항공 총 11개 항공사다.
참석 여행사는 내일투어, 노랑풍선, 롯데관광, 롯데JTB, 롯데카드, 모두투어, 여행동화넷, 여행박사, 온누리, 온라인투어, 우리두리, 웹투어, 인터파크투어, 자유투어, 참좋은여행, KRT, 클럽로뎀, 타이드스퀘어, 투어이천, 하나투어, 행복한여행 등 총 21개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는 한국지역협의회(Country Stee ring Council)를 구성해 현재 16개의 회원항공사가 참여해 상품 판매 및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마케팅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강세희 기자> ksh@g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