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개발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지난 2013년 이후 2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18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5 소비자경영 인증서 수여식에서 롯데관광개발은 소비자 중심 경영확산에 앞장서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 및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해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롯데관광개발은 통합 VOC시스템(Voice of Customer)을 도입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소통하며 실시간 VOC 확인과 즉각적인 대처 체계를 구축하는 등 클레임 예방 및 개선을 위해 고객만족 시스템을 전사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전 직원 CCM교육, 정기적인 현지랜드사 점검 및 평가 등 고객 중심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인 점도 CCM 재인증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