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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제11회 전화친절도 평가] ‘여행사 유일’ 참좋은여행 1위 고수

    올해 가장 친절한 항공사는 ‘이스타항공’ / 호텔도 지각변동… 최고 순위는 ‘호텔엔조이’



  • 강세희 기자 |
    입력 : 2016-07-14 | 업데이트됨 : 4일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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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지 독점 ‘제11회 전화친절도 평가’ 1위는 각 분야별로 참좋은여행, 이스타항공, 호텔엔조이에게로 돌아갔다. 참좋은여행은 지난 해에 이어 연속 2관왕을 차지했으며, 이스타항공, 호텔엔조이가 1위 자리를 꿰차며 신흥 강자로 등극했다.


※ 본지가 단독으로 실시하고 있는 ‘전화친절도 평가’는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해 올해로 11회차를 맞았다. 여행업에서도 매년 질높은 서비스 정신이 요구되는 만큼 업체들의 각별한 관심과 성원을 받고 있다. 올해는 18개 여행사, 7개 항공사, 5개 호텔예약업체를 대상으로 8명의 조사원이 투입됐다. 올해도 역시 본지 제작의 평가표를 토대로 점수를 집계했으며, 해당 순위는 경우에 따라서 절대적 기준이 될 수 없음을 강조한다.


종합여행사1 ----42면
종합여행사2----- 43면
항공사----------  44면
호텔예약업체 ----46면
평가원 분석 ------50면
각 업체 세부평가 --52면


소통채널 분석 55면제11회 GTN 전화친절도 평가 개요 ●기간 : 2016년 5월9일~7월8일
●조사 방식: 본지 제작 전화친절도 평가표로 자유롭게 일반 여행 문의
●조사대상 : 총 30개 업체 (총 종합여행사 18개, 항공사 7개, 호텔예약업체 5개) 종합여행사&항공사  2013∼2016년  전화 친절도 BEST 5

1. 최근 4년간 종합여행사/항공사/호텔예약 최종순위 
2. 지난 2013년까지 종합여행사/전문여행사 구분해 조사함
3. 항공사는 2011년까지 외항사 포함. 2012년부터 양민항 및 국적사 대상 조사
4. 지난 2014년부터 호텔예약업체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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