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Headline> ZoomIn
제1213호 2024년 11월 18 일
  • [기획] 세계 최장 화이트 비치 ‘넥서스 리조트’



  • 고성원 기자 |
    입력 : 2016-07-14 | 업데이트됨 : 2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에디터 사진

 

 

 

바람 아래 고요한 땅,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에 위치한 넥서스리조트가 내년에 더욱 새로워진다.

내년 3월부터 넥서스리조트는 글램핑과 아동캐릭터 룸을 설치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코타키나발루는 해마다 여행객 수요가 늘면서, 동남아 내 ‘인기 목적지’로 각광받고 있다. 더군다나 세계 최고 수준의 그림 같은 6km의 아름다운 화이트비치를 보유한 유일한 리조트로서 ‘넥서스 리조트’에 대한 관심도 함께 상승하고 있는 추세다.

내년부터 글램핑과 아동캐릭터 룸이 설치돼 리조트 내에서의 더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해질 ‘넥서스리조트’에 대해 살펴봤다.

<고성원 기자> ksw@gtn.co.kr

<자료제공=C&C마케팅> 문의: 02-6927-9966

 

 

 

 

▶ 넥서스 리조트는?

  

 

 

지난 1998년 오픈한 넥서스 리조트는 약 400만 평의 거대부지를 보유한 리조트다. 공항과 30분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현재 479개의 객실과 8개의 레스토랑 및 바(BAR)는 물론 다양한 부대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넥서스 리조트가 주목받는 이유 중 하나는 단연 리조트 내 6km의 자체 화이트 비치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외에도 18홀의 국제적인 가람브나이 C.C 보유하고 있어, 규모적으로 코타키나발루의 타 리조트와는 차별화됐다.

 

특히 지난해 로비 지붕 리노베이션을 완료했으며, 펜유 레스토랑(조식)부터 킹피셔, 올리브 레노베이션이 완료돼 음식부터 객실 컨디션이 모두 업그레이드 됐다. 또한 넥서스 리조트는 주요 관광지와도 연계하기에 편의성이 있다. 주요 관광지로는 만타나니섬, 키나바루 국림공원, 미낭아 반딧불투어, 키울루 래프팅, 캘리베이(맹글로브)투어 등이 있다.

 

한편, 넥서스 리조트에서는 ‘올인 원데이 패키지’를 시행하고 있다. 올인 원데이 패키지(All In One Day Package)는 타 호텔의 골드쿠폰과는 다르게 1일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중?석식을 포함한 애프터눈 티 외 6가지 종류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무료로 제공하는 혜택이 있다.

 

 

 

> MICE

넥서스 리조트는 대, 중, 소 11개의 다양한 크기의 구조와 2,745sqm의 대형공간이 있어 ‘MICE’ 행사를 진행하는데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650명 수용 가능한 그랜드볼룸(GRAND BALLROOM)과 럭셔리 야외 만찬이 가능한 팜가든(PALM GARDEN), 킹피셔(KING FISHER)는 MICE를 진행하는데 최적화됐다고 볼 수 있다.

  

 

> Room(객실)

넥서스 리조트는 오션 파노라마 룸과 보르네오 룸으로 구성돼 총 479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먼저, 오션 파노라마 룸의 경우 5층 건물로 총 243개의 객실로 구성돼있다. 1층은 외부로 연결이 가능하며, 모든 룸에 개인발코니를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광활한 바다와 해변을 전망으로 한 객실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두 번째로, 보르네오 룸은 7개 동 2층 건물로 구성됐으며, 총 236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별장식 구조로 모든 객실은 역시 발코니 또는 테라스를 보유하고 있어, 잘 꾸며진 정원의 느낌을 주고 있다.

 

 

> Restaurant & Bar(레스토랑&바)

넥서스 리조트는 광활한 부지만큼이나 레스토랑과 바(BAR)도 다양하다. 뷔페식의 펜유(PENYU)와 말레이시아 전통 음식을 제공하는 킹피셔(KING FISHER)는 올해 리노베이션이 완료됐다.

 

펜뉴 레스토랑의 경우 기존에 비해 더 깔끔하고 음식 세팅 및 직원들의 친절도까지 한 단계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새단장 했다. 또한 킹피셔에서는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저녁에 민속공연이 펼쳐진다.

 

이외에도 맥주와 칵테일 및 선셋 BBQ, 피자를 제공하는 선셋바&그릴(SUNSET BAR & GRILL)이 올해 리노베이션이 완료됐다. 기존 선셋바에 비해 야외 좌석이 추가됐으며, 더 좋은 운치를 감상하면서 야외에서 선셋바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고급 중화 요리가 주 메뉴인 노블하우스(NOBLE HOUSE)는 식사와 비즈니스 미팅이 가능하며, 웨스턴식의 올리브(OLIVES) 레스토랑도 있다. DJ와 라이브밴드 공연을 진행하는 달링달링(DARLIN DARLIN)에서는 음료와 주류, 간단한 스낵류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스플래쉬(SPLASHES)에서는 각종 음료 및 스낵을 제공하며, 베이커리와 커피를 제공하는 머핀스(MUFFINS)가 있다.

 

 

> Hotel Facilities(다양한 부대시설)

 

넥서스 리조트 본관과 해변가 사이에는 1개의 어린이 풀과 2개의 성인풀이 있다. 최근 아이 동반 가족여행객이 급증하고 있어, 주목받는 부대시설 중 하나로 ‘넥시 키즈클럽(Nexie Kids Club)’이 있다.

 

넥서스 리조트 본관 왼쪽 건물인 오션 윙 앞에 위치한 별관 1층, ‘보르네오 스파’도 인기를 끄는 부대시설 중 하나다. 커플룸을 포함한 7개의 스파룸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아로마 오일을 직접 제조해 이용하고 있다. 1층 보르네오 스파에는 헬스장도 갖춰져 있다.

 

한편, 넥서스 리조트 내에 있는 가람부나이 C.C도 많은 골프마니아들에게 어필할만한 매력이 충분하다. 18홀 규모로 가람부나이 C.C에는 한식당 ‘서울페어웨이’가 있어 한식을 먹을 수 있는 유일한 코타키나발루 리조트다.

 

 

 

* 2016년 글램핑&캐릭터룸… ‘새단장 ’

  

오직 ‘넥서스 리조트’에서만 가능한 체험이 내년부터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우선, 내년 3월 달부터 판매 예정인 ‘글램핑’이 있다. 글램핑은 우아한이란 뜻의 ‘GLAMOROUS’와 캠핑 ‘CAMPING’의 합성어로 일반 캠핑과는 차별화 된 럭셔리한 캠핑을 의미한다. 쉽게 말해, 고가의 장비나 고급 음식 등 다양한 호화 품목이 포함된 일종의 캠핑이라고 보면 된다.

 

내년에 넥서스 리조트는 5개 유닛의 글램핑을 설치할 예정이며, 런치와 디너 BBQ 세트 메뉴를 제공한다. 때문에 객실 내에서만 즐기기에는 무료할 수 있는 여행이 넥서스리조트에서는 ‘글램핑’이라는 체험을 통해 더욱 다채로워질 전망이다. 특히, 캠핑 느낌을 낼 수 있을 만한 리조트로는 ‘넥서스리조트’가 유일하다고 봐도 무방하다. 넥서스리조트는 넓은 부지와 광활한 바다가 펼쳐지는 곳이며, 아름다운 정원에서 럭셔리한 캠핑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아동 동반 가족여행객들에게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로는, 아동동반 가족여행객을 위한 ‘캐릭터 룸’이 오픈 예정이다. 내년 초반부터 인테리어를 시작해 5~6개의 테마의 캐릭터룸이 갖춰질 계획이다. 특히 캐릭터 룸은 일반 룸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벌써부터 반응이 뜨거운 양상이다.

 

 

 

* 기존의 노하우 토대, ‘넥서스리조트’ GSA

 

말레이시아, 필리핀, 발리 등 동남아 소재 호텔을 홍보하고 있는 C&C마케팅은 지난 4월, 넥서스리조트와 GSA 계약을 체결했다. C&C마케팅은 지난 2010년까지 3년간 넥서스리조트 GSA 업무를 담당한 바 있다. 때문에 더욱 기존의 노하우를 토대로 GSA 운영에 ‘강점’이 있다.

 

이에 C&C마케팅에서는 넥서스리조트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한국 관광객 트렌드를 반영한 사업들을 다수 계획 중이다.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