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서비스의 신개념인 ‘큐디(TOUR CUBE DESIGNER)’가 새롭게 등장해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여행 서비스에 대한 개념이 이전과는 다르게 중요하게 자리매김하는 요즘 더좋은여행이 신개념 여행 서비스 전문가 및 여행 디자이너인 ‘큐디(TOUR CUBE DESIGNER)’를 선보였다.
큐디는 고객의 시간과 불편함을 줄여주는 등 기존에 불편했던 여행 준비의 번거로움을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여행서비스 전문가를 일컫는 말이다. 국내최초로 찾아가는 여행서비스 전문가로서 고객이 있는 곳이면 언제 어느 곳이든 찾아가 고객에게 꼭 맞는 맞춤여행을 디자인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좋은여행은 큐디라는 조직이 여행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뿐만 아니라 주부사원, 청년실업자, 퇴직자 등 구직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 직업으로 자리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큐디는 성별, 나이 제한이 없고, 매일 출근해야 하는 직업이 아니기 때문에 일과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주부들과 은퇴를 앞두고 있는 은퇴자들에게도 매력적인 직업으로 다가서게 될 전망이다.
더좋은여행은 매월 1회의 정규 큐디 양성 교육을 실시할 예정에 있으며, 참여자가 많아지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만들어 주고자 월 2회의 교육으로 늘릴 계획이다.
또한, 더좋은여행은 업계지를 통해 앞으로의 큐디 조직의 발판을 준비하고자 ‘나.여.사(나도 여행사 사장이 될 수 있다)’라는 프리랜서 모집 광고를 시행한다. 업무의 편의를 위한 사무실 자리 제공부터 명함, 전담 OP등을 지원 할 예정이며, 여행사 직원 분들의 잦은 지인 문의까지도 대행해 상담부터 예약, 정산까지 ‘NON-STOP’으로 처리할 예정이다.
더불어 더좋은여행에서는 주말의 명화투어, 교육여행, 효도여행, 러브투어, 트래킹투어, 맛집투어 등의 이벤트&테마상품과 같은 다양한 상품개발로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상품 구성으로 큐디의 영업을 지원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강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