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ur Seasons
Choice
World
아비아렙스 코리아는 주요 미주 관광청뿐만 아니라 포시즌스 호텔, 초이스 호텔, 월드 호텔의 홍보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럭셔리 호텔의 새 지평을 연 것으로 평가받는 포시즌스 호텔부터 다양한 단계의 호텔을 보유한 초이스 호텔, 최상의 서비스와 고급스러운 시설을 갖춘 월드 호텔의 한국 사무소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아비아렙스 코리아의 호텔 파트너들을 전격 소개한다.
<윤영화 기자> movie@gtn.co.kr
>>포시즌스 호텔 앤 리조트
FOUR SEASONS?HOTELS AND?RESORTS
40개국·94개… 오픈예정 60개
‘고객 중심 55년’… ‘럭셔리’명성
포시즌스 호텔 앤 리조트(Four Seasons hotels and resorts)는 1960년 설립 이후, 세계적 수준의 객실 서비스와 혁신적인 고객 지원 서비스로 럭셔리 호텔의 새 지평을 열었다.
전 세계 40개국 주요도시와 휴양지에 94개의 호텔과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60개 이상의 새로운 호텔과 리조트가 오픈 예정에 있다.
포시즌스는 첫 오픈 이래 명실공히 업계 내 최고의 자리를 지켜오고 있는 최고급 호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 2013년에는 세계 유명 럭셔리 매거진 ‘콘데 나스 트래블러’로부터 최고의 럭셔리 호텔로 선정되었으며, 트립어드바이저 선정, 트래블 앤 레저(Trave +Leisure) 부문에서 최고의 호텔로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다.
포시즌스가 업계를 선도하며 럭셔리 호텔의 대명사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것은 한 마음으로 ‘고객을 위해 일한다’는 확고한 신념과 목표를 공유하고 있기 때문. 포시즌스는 수년 전 모든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는 기업 강령을 선포하고, 모든 업무의 기준을 고객 중심으로 통합하여 이를 통해 호텔업계를 선도하며 고객 만족과 지속적인 성장을 이뤘다.
포시즌스의 가장 큰 자산은 바로 ‘사람.’ 포시즌스의 구성원들은 자부심을 가지고 서로 존중하며 협동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일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포춘지 선정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에 16년 연속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아비아렙스는 포시즌스 호텔이 한국 진출을 본격화하던 2007년부터 꾸준히 해당 호텔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별도의 페이스북 페이지(www.fb.com/FourSeasonsKorea) 등 소셜 미디어 채널을 운영하여 세계 각지 포시즌스 호텔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있다.
>>월드 호텔
WORLD HOTEL
65개국 250곳 도시 500개 운영
비즈니스·레저 여행객에 최적격
월드호텔(World Hotels)은 전 세계 65개국의 250개 도시에 있는 500여 개의 품격 높은 호텔과 리조트 등을 하나로 통합시킨 세계적인 브랜드이다.
‘새로운 발견의 시작(Where Discovery starts)’이라는 모토 아래 45년 이상의 역사로 비즈니스와 레저 여행객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수한 호텔 시설의 고급스러운 4성급 또는 5성급의 호텔을 매년 엄격하게 심사해 선정하고 있다.
전 세계 500여 개의 호텔을 보유한 월드호텔은 월드 호텔 피크 포인트(World hotels Peak Points) 멤버십 프로그램 및 25개 항공사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마일리지 혜택 또한 제공하고 있다.
올 7월부터는 에어아시아의 로열티 프로그램인 에어아시아 빅(Air Asia BIG)과의 파트너십으로 전 세계 월드호텔과 에어 아시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월드호텔은 35개국에 세일즈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50명 이상의 월드 호텔 스페셜리스트를 양성해오고 있다.
한국과 지난 5월 GSA 계약을 체결했으며 중국 및 독일, 영국, 네덜란드 등의 아비아렙스 지사와도 GSA 계약을 통해 해외 주요 시장에서 적극적인 세일즈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초이스 호텔
CHOICE?HOTEL
76년 역사… 11개 호텔 브랜드
36개국 6300개 운영…신규 500개
76년의 역사를 가진 초이스 호텔(Choice Hotels)은 중저가 호텔부터 레지던스, 품격 높은 스위트 호텔까지 총 11개의 다양한 호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세계적인 호텔 기업이다.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36개 국가에서 약 6300여 개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초이스 호텔은 현재 컴포트인(Comfort Inn), 컴포트 스위트(Comfort Suites), 퀄리티 인(Quality Inn), 클래리온(Clarion), 슬립 인(Sleep Inn), 로드웨이 인(Rodeway Inn), 이코노롯지(Econo Lodge), 캄브리아스위트(Cambria Suite), 서버반(Suburban Extended Stay Hotel), 메인스테이 스위트(MainStay Suites), 어센드 콜렉션(Ascend Collection) 등 총 11개 호텔 브랜드을 운영 중이다.
전 세계적으로 500개 이상의 다양한 신규 호텔을 추가 오픈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새로운 BI로고 소개 및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서비스 개편을 진행,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초이스 호텔의 새로운 로고를 고객과의 소통을 상징하는 이미지로 변경했으며,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서비스 개편을 통해 세계 각지에 위치한 초이스 호텔 검색, 예약, 멤버십 조회 및 적립 등의 부가 서비스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특히, 초이스 호텔은 최근 급성장하는 자유 여행객 추세에 맞춰 기존보다 더 젊고 고급스러운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초이스 호텔은 아시아 GSA 대표 사무소 선정을 통해 한국, 중국,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일본 그리고 필리핀 등 총 아시아 9개국에서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 및 세일즈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