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아렙스 그룹·코리아 소개 _ 38면
마이클 게이블러 아비아렙스 회장 인터뷰 _ 40면
이은경 아비아렙스 코리아 이사 인터뷰 _ 42면
클라이언트1 소개 _ 43면
클라이언트2 소개 _ 45면
클라이언트3 소개 _ 47면
한국지사 12년 ? 고객사 19개? ‘아비아렙스 코리아’로 사명 변경
아비아렙스 코리아는 아비아렙스 그룹의 한국 지사로서 지난 2004년 당시 하와이 관광청 업무 대행을 시작으로 사무소를 오픈해 올해로 설립 12년째를 맞았다.
현재 미국 관광청, 캘리포니아 관광청, 라스베이거스 관광청을 비롯, 총 19개 여행 관련 업체의 홍보와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올해 사명을 ‘아비아렙스 마케팅 가든 코리아’에서 ‘아비아렙스 코리아’로 바꾸고, 조직을 혁신하는 등 사내 구조를 재정비하기도 했다. 이번 섹션지에서는 올해 설립 20주년을 맞이하는 아비아렙스 글로벌을 토대로 아비아렙스 코리아에 대해서 샅샅이 탐구해본다.
‘GSA계의 어벤져스’ 맨파워
아비아렙스 코리아 구성은…
아비아렙스 코리아는 이은경 이사의 총괄 아래, 총 기획 3팀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 팀은 시니어급 부장 3명이 팀별 부팀장과 함께 각 팀의 전반적인 운영을 담당하고 있으며, 팀별로 관광청 및 호텔 업무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실질적인 클라이언트 응대를 하는 기획팀과 별도로 어드민팀이 운영 중이며, 회사의 재정 및 회계 관리를 담당한다. 다음 장에서는 아비아렙스 코리아의 핵심 비즈니스 분야와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관광청·항공·호텔·크루즈·쇼핑
다양한 분야 홍보·마케팅
아비아렙스 코리아의 주요 클라이언트는 네바다 관광청, 뉴욕 관광청, 댈러스 포트워스 국제공항, 라스베이거스 관광청, 마리아나 관광청, 미국 관광청, 시크 아웃렛 쇼핑, 월드 호텔, 초이스 호텔, 캘리포니아 관광청, 포시즌스 호텔 앤 리조트, 홀랜드 아메리카 라인 크루즈로 총 12개다. 클라이언트 소개 면에서는 저마다 개성이 뚜렷한 각 클라이언트에 대한 소개와 행적에 대해서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