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신문 로고

HOME > Travel> Trⓔnd
제1214호 2024년 12월 02 일
  • “러시아, 겨울 시장의 최대 기대주”

    맨발로여행, ‘저자와 함께하는 러시아 여행’ 추천



  • 강세희 기자 |
    입력 : 2015-12-04 | 업데이트됨 : 1시간전
    • 카카오스토리 공유버튼 트위터 공유버튼 페이스북 공유버튼
    • 가 - 가 +

맨발로여행이 올해 겨울 목적지로 러시아 여행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맨발로여행이 설립된 이래 상품 개발에 착수해 현재까지도 급증하는 예약 문의로 모객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저자와 함께하는 러시아 여행’이 그 주인공이다. 

저자와 함께하는 러시아 여행 상품은 올해 상반기에 론칭된 이후 꾸준한 수요를 발생시키고 있다. 

지난 여름 메르스 등으로 전체적인 여행시장이 침체됐지만 저자와 함께하는 러시아 여행은 예상 외의 실적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기세를 이어받아 맨발로여행은 올해 겨울 시장을 겨냥해 저자와 함께하는 러시아 여행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저자와 함께하는 러시아 여행은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장점만 모아둔 단체배낭 상품으로 오는 2016년 1월2일, 2일6일 출발한다. 

오는 1월2일 출발하는 상품은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를 주요 목적지삼아 8일을 여행하며 2월6일 출발하는 상품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수즈달, 모스크바를 필두로 러시아의 중심 도시를 둘러본다. 

두 상품 모두 2인이상 예약할 시 5만 원 할인이 적용된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인 상품 제목 그대로 ‘저자’와 함께한다는 데 있다. 여기서 저자란 러시아 유일의 여행가이드북 ‘이지러시아’의 저자인 서병용 작가를 뜻한다. 

여행객들은 서병용 작가와 함께 단체배낭 여행으로 현지에서 참가자들이 개별적으로 자유롭게 선택해서 여행을 하게 된다. 

단, 서병용 작가는 현지 관광지에 동행해 설명하는 현지 가이드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당일 상황에 맞는 여행 일정/정보(대중교통 이용방법, 레스토랑, 카페 등 맛집소개)를 간단히 브리핑하며 여행 시 필요한 사항 및 위급 상황을 도와주는 인솔자 역할을 한다. 

모든 일정에 작가가 동행하지는 않으며 단체 구성원 중 보다 많은 수가 참여하는 일정에 맞춰 동행할 수 있다. 

또한 이 상품은 자유여행에 적합한 4성급 호텔과 조식이 포함돼 있으며 시내 교통비, 박물관 등 입장료, 중·석식은 포함돼 있지 않다. 현재 맨발로여행은 저자와 함께하는 러시아 여행을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으며, 매력적인 러시아 여행을 공격적으로 어필하고 있다.

김정환 맨발로여행 팀장은 “러시아 전문 여행사의 유일의 맨발로여행이 내놓은 저자와 함께하는 러시아 여행 상품은 사전 설명회를 진행하거나 저자와 함께하는 일정 등에 대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며 “지난 여름 성수기 시즌에도 저자와 함께하는 러시아 여행 상품이 성공적인 결과를 거둔 만큼 다가오는 겨울 성수기도 목표치에 채울 수 있을 것이다”고 자신했다. 

한편, 맨발로여행(대표 전선하)은 지난 4월 설립된 러시아·일본 전문 여행사로 ‘맨발로 떠나는 편안하고 행복한 여행’을 모토로 하고 있다.

<강세희 기자>


    금주의 이슈

    이번호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