神도 질투할 아름다움… 발리 울루와뚜의 리조트
발리의 랜드마크로 불리는 울루와뚜 주변은 인도양을 전망으로 한 럭셔리 풀빌라가 그 품격을 더욱 높이고 있다. 발리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대표적인 해외 여행지이자, 국내에 풀빌라를 알린 여행지로서 최근 힐링 트렌드로 인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발리 울루와뚜 주변의 풀빌라는 절벽으로 된 지형이라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으며, 특히 아름다운 절벽위에 이채로운 전경을 가진 럭셔리 풀빌라 ‘까르마 칸다라’와 ‘아난타라 울루와뚜 리조트’는 힐링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해준다. 뿐만 아니라 르기안에 위치한 더 마가니 호텔&스파와 빌라 데다운은 저렴한 비용으로도 즐길 수 있는 깔끔한 곳으로 한국 여행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발리=고성원 기자>ksw@gtn.co.kr <취재협조=아일랜드마케팅> 문의: 02)3276-2332
글 싣는 순서
1. 발리 울루와뚜 지역 & 리조트 소개 2. 발리 우붓에 대해 3. 우붓 ‘로얄 피타마하’ 리조트
>럭셔리 풀빌라 체험 아일랜드마케팅 팸투어 Island Marketing’s Korean Mega Fam Trip 2015
이번 팸투어는 아일랜드마케팅 주최로 지난달 19일부터 22일까지 3박5일 일정으로 진행됐다. 하나투어, 내일투어, KRT, 프리윌투어, 투어코디, 에바종, 렛츠고리조트, 링켄리브 총 8개의 여행사 관계자들이 참가해 발리의 울루와뚜와 우붓에서 럭셔리 풀빌라를 체험하고, 현지관계자들과의 미팅을 통해 한국시장에 대해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팸투어를 통해 아일랜드마케팅은 업계 관계자들에게 울루와뚜의 럭셔리 풀빌라 ‘까르마 칸다라’와 우붓의 ‘로얄 피타마하’의 새로운 면모를 소개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호텔 인스펙션을 진행해 앞으로 한국여행객들에게 선보일 발리 상품 구성이 기대된다.
>허니문·가족여행객 모두 만족 까르마 칸다라 Karma Kandara
신의 땅이라 불리는 울루와뚜 절벽에 위치한 까르마 칸다라(Karma Kandara)는 지난 2007년 12월 그랜드 오픈한 5성급으로 총 54채의 풀빌라를 갖고 있다.
5성급 중에서도 까르마 칸다라는 1베드부터 5베드룸까지 갖춰 가족여행객들의 휴가를 위한 장소로 최적이다. 일반 5성급 리조트들의 경우도 3베드룸 정도를 보유한 반면, 까르마 칸다라는 5베드룸이 준비됐다. 전체적인 분위기도 발리의 전통 가옥스타일이면서 깔끔한 인테리어로 여행객들에게 이색적이면서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리조트 산책로 곳곳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까르마 칸다라는 무엇보다 확 트인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각각의 빌라는 넓은 개인 풀과 럭셔리한 침실, 미니바, 무선인터넷, 부엌시설 등 고급스러운가구와 예술작품으로 이뤄졌으며, 그리스 풍의 메인풀, 키즈클럽, 까르마 스파, 비치클럽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갖췄다.
그중에서도 까르마 스파는 절벽의 가장자리에 위치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트리트먼트를 할 수 있는 공간과 자쿠지, 사우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 2011년 THE YAK이라는 라이프 스타일 잡지에서 발리에서의 최고의 스파로 인정받은 바 있다.
무엇보다 까르마 칸다라는 메인 레스로랑인 디마레(Di Mare) 레스토랑으로 인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디마레 레스토랑은 한적한 바다를 볼 수 있는 전망과 독특한 인테리어로 발리에서도 꼭 방문해야 할 장소로 꼽히고 있다. 뷰 만큼이나 음식 수준도 높은 편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 투숙객뿐만 아니라 발리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까르마 칸다라에서는 디마레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깨끗함으로 정평이 나있는 전용해변이 있어 최상의 휴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절벽 위 경관… 디자인 뛰어나 아난타라 울루와뚜 Anantara Uluwatu
울루와뚜 지역에 위치한 아난타라 울루와뚜 리조트(Anantara Uluwatu Resort)는 절벽을 따라 계단식으로 지어진 럭셔리 5성급 리조트이다.
지난 2011년 9월에 오픈한 아난타라 울루와뚜 리조트는 74개의 오션뷰 스위트와 풀빌라, 복층 듀프렉스 펜트하우스, 2~3베드룸 풀빌라 등 커플여행부터 가족여행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타입의 객실이 준비돼있다.
특히 아난타라 울루와뚜 리조트는 인도네시아 건축회사 DCMA의 부디만 헨드로 부르노모의 디자인으로 절벽과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비밀스러운 동굴로부터 유래된 이름인 임파서블 비치에 자리 잡은 리조트는 이름처럼이나 발리의 아름다운 자연과 풍경에 감탄을 자아내며, 감각적인 디자인과 시설로 여행객들에게 매력적이다.
절벽 끝에 위치해 수평선과 하나로 이어지는 인피니티 풀과 헬스클럽, 아난타라 스파에서 몸과 마음을 재충전 할 수 있으며, 주변 골프코스와 쿠킹 클래스, 도자기 만들기 클래스, 발리댄스 클래스 등의 체험도 할 수 있다.
>르기안 지역,가격대비 최대 만족
더 마가니 호텔&스파 The Magani Hotel & Spa
르기안(Legian)의 멜라스티 거리에 위치한 ‘더 마가니 호텔&스파’는 지난 2012년 7월에 오픈한 4성급 호텔로 공항과 가까워 최고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자랑한다.
더 마가니 호텔&스파는 발리의 유명 비치인 꾸따 비치가 10분 거리에 위치해있고, 르기안의 비치에서 보는 아름다운 선셋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럭셔리 풀빌라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면 더 마가니 호텔&스파는 발리에서 최고로 가성비 좋은 호텔이라 할 수 있다. 총 108개의 객실로 구성됐으며, 디럭스룸 67채, 디럭스 스위트 룸 7채, 프리미어 풀룸 20채, 아웃도어 자쿠지가 구비된 마가니 스위트 14채로 이뤄져 있다. 세심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이뤄진 더 마가니 호텔&스파는 정신없이 바쁜 삶을 살아가는 여행자들에게 휴식처가 될 최적의 장소이다.
빌라 데 다운 Villa De Daun
빌라 데 다운의 다운(DAUN)은 인도네시아어로 ‘풀잎’이라는 뜻이다. 이름처럼 빌라 데 다운은 열대정원으로 둘러싸여 있는 풀빌라 형태로 발리 최대 번화가인 꾸따 지역에 위치해있지만, 자연의 느낌을 잘 표현해 냈다.
풀빌라 형태의 리조트 중에서는 시내와 가장 접근성이 용이한 리조트이며, 총 12채의 개인 풀빌라로 구성됐다. 1베드 풀빌라부터 고급스러움을 더한 디럭스빌라, 가족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인 3베드룸까지 다양한 풀빌라가 준비돼 어떤 여행 계획에도 최고의 휴양을 제공한다. 또한 빌라 내에서 식사를 주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빌라 데 다운은 스파로도 유명하다. 빌라 데 다운의 ‘달라 스파(Dala Spa)’는 지난 2007년 9월 정식 오픈했으며 총 7개의 테마로 구성돼 스파매니아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가족여행객 안성맞춤 팸 참가자 Talk Talk
A여행사 관계자 “카르마 칸다라의 전용 비치는 지금 생각해도 너무 아름다웠다. 특히 럭셔리 풀빌라 중에서도 5베드룸이 있어서 단체 가족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이 될 것이다”
B여행사 관계자 “아난타라 울루와뚜 리조트는 기대이상으로 바다를 바라보는 전망이 좋았다. 다만 바다에 내려갈 수 있는 시간이 한정돼 보였다. 또한 더 마가니 호텔은 시내에 위치한 호텔로는 깔끔하고, 리조트 중심에 있는 풀이 인상적이어서 한국여행객들에게 가격대비 좋은 조건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