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더 알차고 재밌게, 제 4회 PHR 아카데미
PHR 코리아에서 주최하는 4번째 PHR 아카데미가 지난 9월18일부터 21일 3박 일정으로 진행됐다. PHR 아카데미는 여행사 실무진에게 괌·사이판의 PHR그룹 리조트를 직접 체험하고 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괌 사이판 상품의 판매 능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PHR 아카데미는 호텔 인스펙션, PHR 교육 등 강도가 높은 일정으로 명성이 자자했지만 올해는 호텔 인스펙션 외에 기타 일정을 통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괌=강세희 기자> ksh@gtn.co.kr / <취재협조=PHR 코리아> 문의: 02-739-6165
#PHR 아카데미, 올해는 이렇게 진화했다
올해로 4번째를 맞은 PHR 아카데미는 종합여행사, 괌·사이판 전문여행사, 허니문 전문 여행사, 랜드사에서 근무하는 괌·사이판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일정을 소화했다. PHR 직원들을 제외한 총 참석자 수는 44명으로 레드, 화이트, 옐로우, 블루 총 4개 조로 나뉘어 졌다. 기존 아카데미가 호텔 인스펙션이 치우쳐 있었다면 금번 아카데미에서는 호텔 인스펙션 외에 PIC 퍼시픽 판타지 디너쇼, 미니 올림픽, DFS 쇼핑 등 엔터테인먼트적인 성격을 가미해 참가자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미니올림픽이나 화합의 시간, 광고 만들기 시간을 마련해 조별간의 단합된 팀워크를 독려했다. 또한 PHR 코리아는 올해 ‘2014 PHR 아카데미’에서 새로운 미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PHR 코리아 인스타그램 @phrkorea를 팔로우 한 다음 #hiltonguam, #phr아카데미, #picguam 등 해쉬태그를 사용해 아카데미 관련 사진을 가장 많이 올린 참가자에게 선물을 증정했다.
1. PHR 호텔 인스펙션… 모든 룸 타입, 부대시설까지 꼼꼼하게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PHR그룹 리조트인 힐튼, 니코, PIC, 쉐라톤 호텔을 집중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9월19일, 20일 양일간 인스펙션이 진행됐으며 9월19일에는 힐튼, 니코, PIC 호텔을 20일에는 쉐라톤 호텔을 집중 탐구했다.
본 인스펙션에서는 PHR 코리아 관계자 외에 힐튼, 니코, PIC, 쉐라톤 호텔의 한국마켓 매니저가 직접 호텔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전문성이 한층 더 강화됐다는 평이 주를 이뤘다.
2. 공부할 땐 공부하고!
PHR 호텔 교육이 9월20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2시까지 힐튼 호텔 추추코/치치리카 룸에서 진행됐다.
옐로우, 블루와 화이트, 레드 팀으로 나뉘어져 교육이 이뤄졌으며, 각 호텔의 한국시장 매니저가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각 호텔에 대한 심도높은 교육을 이어나갔다.
총 4시간 동안 진행된 PHR교육은 다음날이었던 9월21일 PHR 아카데미 테스트로 직결됐으며, 테스트는 호텔 인스펙션과 함께 PHR 교육에서 출제됐다. PHR 교육은 기본적인 호텔에 대한 내용에서 벗어나 각 호텔의 특징과 셀링 포인트를 강조해 참가자들의 빠른 이해를 도왔다.
이 외에도 PHR 코리아는 ‘호텔 광고 만들기’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의 열띤 참여를 이끌었다. 오리엔테이션 때 제비뽑기로 선정한 호텔의 광고를 만드는 시간과 ‘내 팀원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각 팀원의 특징을 센스 넘치게 소개하는 시간을 부여했다.
호텔 광고 만들기 미션은 호텔 수식어, 장점 3개, 호텔소개 3줄 내외를 필수 사항으로 구성해야 했다. 호텔 광고 만들기 미션에서는 호텔 니코 괌을 홍보하게 된 화이트 조가 1위를 차지했다.
3. 즐길 땐 확실히 즐기고!
본 아카데미에서는 퍼시픽 판타지 디너쇼, 샌드캐슬 공연, 미니올림픽, DFS 쇼핑 등을 일정 중간 중간 삽입해 참가자들이 지루하지 않게 했다.
◆PIC 퍼시픽 판타지 디너쇼 PIC의 원형 극장에 있는 맛잇는 피에스타 스타일의 석식 부페를 즐기며 괌과 마이크로네시아를 통틀어 가장 문화적인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반짝이는 의상을 입은 공연자가 여행자들의 복잡한 일상에서 태평양 전체에 걸친 괌의 아름다움으로 안내한다.
◆샌드캐슬 괌 디너 씨어터 동·서양의 조화로운 무대, 놀라운 아크로바트 연기와 곡예사들의 환상적인 묘기가 펼쳐지며 극장의 웅장함과 화려함 속에 순식간에 빠져들게 된다.
‘Cirque Du Soleil'(유명한 태양의 서커스)와 마돈나 콘서트의 안무를 기획한 공연 감독인 크리스터 칠더스, 세계적인 마술사 안토니 리드의 다양하고 역동적인 무대로 관객들을 홀린다.
◆T 갤러리아(DFS) 연중 사상 최대의 뷰티 이벤트와 각종 화장품 브랜드들의 메이크오버, 맞춤 뷰티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된다. 다양한 뷰티 브랜드가 입점해있다.